영화 황무지(1973) 키트와 그를 좇아 함께 도주하는 열 다섯 살 소녀 홀리의 여정은 그리 무겁지도 가볍지도 않다. 법의 추적을 피해 황무지를 가로지르는 그들의 '모험'은 그저 담담하다. 홀리와 둘이 살던 그녀의 아버지를 총으로 쏘아버린 것을 시작으로 만나는 이들.. 함께 일하던 동료를 별다른 이유 없이 쏴 버리는가 하면, '보급'을 위해 무단으로 침입한 부잣집 주인은 살려준다. 그의 행동은 예측할 만한 그 무언가를 지니고 있지 못한다. 영상 속에서 실제로 벌어지는 일과 홀리의 담담하고 동화적인 나레이션 사이의 거리감은 키트의 예측불가능성과 어우러져 기묘한 긴장감을 형성한다. 이 긴장감은 그 둘의 도주가 끝나는 순간까지 꾸준히 이어진다. 홀리를 만남으로서 그가 그녀에게 집착하고, 둘의 사이를 방해하는 그녀의 아버지를 죽인 것은 관계에 고팠기 때문 아니었을까. 황무지는 키트를 받아들이지 않았다. 하지만 관계가 고팠던 그가 도망갈 수 있는 곳은 황무지 뿐이었다.하지만 얼마 후 홀리마저 잃고 말았다. 확실히 오래된 영화를 다시 찾아본다는 것은 지금도 내게는 어려운 일이다. 자료를 찾는 것은 물론 요즘은 많은 생각들에 영화를 보며 생각에 잠기고 싶지 않아 그저 일을 마치고 난 후 여가 없이 눈을감고 누워있을 뿐이다. 그럼에도 이 작품은 또다시 보고 싶더라. 흑백이어서 더 매력적이었던 작품. 나중에 기술이 좋아져도 색이 입혀지지 않았으면 하는 작품 영화 황무지
육체의 종양이나 농창을 제거하는 것보다도 마음속에서 나쁜 생각을 없애버리는 것에 마음을 써야 한다. -에픽테토스- 가끔 정말 못된 생각을 하곤 한다. 너무 몸이 피곤한데 대중교통을 타고 가면 주변에서 부딪히는 사람은 부딪히지 말라고 짜증을 내거나 호통을 치거나 한 대 쥐어 박고 싶고.. 앉아 있는 사람들을 보면 좀 양보좀 해주지..하며 얼토당토 않는 때를 쓰곤 한다.. 정말 피곤하거나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날에는 그러한 류의 것들이 극대화 되어 되게 예민하게 반응이 되곤 한다.
리더는 팀의 투혼을 찾아내야 한다. 그런 투혼을 가진 사람은 다른 모든 사람들에게서 최선을 끌어낼 수 있기 때문이다. -마이크 샤세프스키- 나도 내가 원하는 교수님꼐서 잘 이끌어주셨으면 좋겠다고 생각한다. 우리반에서 반을 이동한 친구가 있는데 정확히는 교수님께서 데려가신 거지만.. 나도 그 반을 가고 싶었다. 내심.. 아직 확실히 결정을 못하여 그렇게 어물쩡 어물쩡 거렸던 것이지... 마음이 없어서 그런 것은 절대로 아니다. 솔직히 아쉽다. 나도 엄청 노력하여 성장하고 싶은데.. 안타까운 부분이라고 생각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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